닛산 알티마 브랜드 중형 세단을 대표하는 동급 차들 중 최강 가성비를 자랑한다 3000만 원 중반대에 풀옵션 2.5 가솔린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대란 때의 경우 34% 할인을 진행해 2000만 원 초중반을 구매했다고 합니다 , 또한 여러 장단점이 있는데 빠르고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닛산 알티마 스펙 ( 2.5 가솔린 기준 )
가격 : 2900만원 ~ 3480만 원 ( 풀 옵션 )
연료: 가솔린
배기량 : 2488cc
변속기 : 무단 변속기
최대출력 : 184ps
복합연비 : 12.9km/l
연비등급 : 3등급
돌출형 네비게이션
어댑티브 크루즈 탑재
보스 프리미엄 오디오
일 텔리전트 어라운드 뷰
선루프
1. 닛산 알티마 시작
총 6세대로 이루어진 닛산 알티마는 닛산에서 1992년 처음 판매를 시작했다 4륜 구동에 중현 세단으로 출시를 시작했고 현재 2018년까지 이어오고 있다 2019년 한국에서 서울 모터쇼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냈고 7월 16일부터 판매를 시작했지만 당시 한국은 7월부터 일본 불매운동이 뜨거울 때였다 정확한 타이밍에 판매를 시작한 것이다 이에 닛산은 대규모 할인에 들어갔고 이때 할인을 34%가량 했다 2020년 재고 소진을 맥시마와 함께 하루 만에 이루어냈고 2020년 출시는 없다고 밝힌 뒤 철수하게 된다 이렇게 되면서 닛산 알티마의 중고차 가격도 상당히 내려가게 된 것
2. 닛산 알티마 장점
닛산 알티마의 경우 잘 가고 잘 멈추고 튼튼한 기본에 충실한 차량이다 대시보드가 낮아 시야가 편하고 전반적인 시스템이 운전하기 편하게끔 만들어진 차량이고 소재 또한 우드 트림 그리고 카본 소프트터치 소재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일본 기술의 내연기관의 강점이다 방지턱을 넘을 때도 동급 차량들에 비해 상당히 부드럽게 소화해낸다는 평가가 많다
1. 안전
닛산 알티마는 안전과 편안함에 신경을 많이 쓴 차량이다 차선 변경 경고등이 사이드미러 근처에 차리 했기 때문에 차선 변경을 불빛으로 확인 가능해 쉽게 차선 변경이 가능하고 일 텔리전트 어라운드 뷰 시스템을 통해 추 차시 차량 위에서 보듯 360도 열상을 제공한다 쉬운추차가 가능하다 또한 닛산 알티마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 잔고장이 잘 없다는 것이다 대부분 우리나라 차의 경우 엔진 고장이나 시트 문제 소음 핸들 잠김 미션 이상 에어백 문제 빗물 누수 등등 문제가 많지만 닛산 알티마의 경우 500만 원가량 저렴함에도 불구 위 문제가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다
2. 내구성
닛산 알티마는 처음 노렸던 시장이 서양이었다 옆동네 가는 것도 한참 걸리는 서양 쪽에서 내구성은 정말 중요한 부분이었고 오랫동안 타도 편안한 시트가 또한 핵심이었다 닛산은 " 골반부터 가슴까지 중심을 잘 지지해 장 시장 주행에도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라고 했다. 닛산 알미 타는 작년 기준 610만대 이상이 판매되었다 소비시장에 인정을 받은 것이다, 닛산 알미타는 소비물품만 잘 교체해주면 끝까지 고장 없이 탄다는 말도 있다고 한다
3. 가성비
닛산 알티마의 경우 최저가 트림 일명 깡통이라 할지라도 있을 건 전부 다 있다 3000만 원에서 나오는 퍼포먼스가 상당히 매력있다는 평가가 많다
- 닛산 알티마 3000만원 옵션
시트 열선 내장. 조수석 전동 파워시트. 눈부심 방지 미러. 보스 오디오 시스템. 전후방 주자 센서. 스마트키. 크루즈 컨트롤. 후방카메라. 원격 시동. 운전대 열선. 언더스티어. usb 등등 이 포함되어있고
앞뒤 자석 전부 USB 연결 포트가 장착되어있고 A타입 C타입 전부 갖춰져 있다 보스 사운드 시스템은 9개의 스피커가 장착되었고 8가지 음향 효과를 지원한다
- 닛산 알티마 2.5 풀 옵션
돌출형 내비게이션. 선루프. 전방 비상 브레이크.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방 측면 경고 시스템 .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예측 경고 시스템
동일 가격의 다른 브랜드 세단에는 있을 수가 없는 이 텔리전트 크루즈. 긴급 제동시스템이 탑재되어있다
4. 연비
북미에서 소나타급으로 많이 팔리는 이유 중 하나이다 일정한 속도로 주행했을 때 좋은 연비를 보여준다 고속연비가 16km 이상 나오기 때문
재난 2
5. 닛산 알티마 단점
닛산 알 미타의 경우 한 가지 큰 파동이있었 던 것이 검수를 제대로 못한다는 파문이있었다 실제 닛산알티마 차주분들의 리뷰들을 전부 살펴보면 똑같은 부분들이 전부 검수가 제데로 이루어지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전차량이 비슷한 곳이 마감이 어설프게 되어있다는 것을 보면 사실상 원가절감을 위해 일부로 그런 것이 아니냐는 말이 많았다
1. 사이드미러 자동 락 폴딩 부제
버튼을 눌러 접었다 폈다 하기 때문에 까먹고 출발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2. 통풍시트 없음. HUD 없음. 열선 앞자리만 가능. 파워 윈도 앞자리만 가능
풀옵션인 것에 비해 부실한 옵션이 아닌가 하는 평가가 있다
3. 헤드레스트가 시트와 일체형이다
디자인적으로 굉장히 못나 보인다는 평가가 많다 마치 케이크 같다는 평가
4. 풋브레이크
닛산 아티마의 디자인에 이어 가장 큰 단점으로 최고급 옵션으로 맞춘다 해도 풋브레이크인 점은 큰 단점이라는 평가
5. 일본차라는 인식 자체가 단점
사실 닛산 알티마의 회사 닛산은 프랑스 회사에 가깝다 르노가 가진 닛산 지분이 44%에 가까운 수준이기 때문에 경영권을 르노가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름부터가 닛산이기 때문에 뜻밖에 테러를 당하는 경우가 아주 가끔 발생한다고 한다
마무리
닛산 알티마를 간단하게 정의하자면 기본에 충실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다 동 가격에는 나올 수 없는 부분들을 많이 가지고 있고 나는 차에 신경 안 쓰고 싶고 꾸준하고 안전하게 타고 싶다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연비 좋고 잘 나가고 잘 멈추는 닛산 알티마 장단점 간단 정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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